스우파2 라인업 수준이 엄청납니다. 한국 6팀, 글로벌 1팀, 일본 1팀을 합하여 총 8팀이 경쟁하고 있고, 한국에서 이미 유명한 안무가들이 많이 참여하여 엄청난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스우파2 라인업뿐만 아니라 이번에는 저지 중에서 모니카도 엄청난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스우파2 다시보기는 티빙, 네이버 시리즈에서 지원합니다. 혹시 OTT 두 개 모두 사용하지 않는 분이라면 아래 유튜브 채널에서 무료로 댄스 배틀 주요 장면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스우파2 라인업
각 팀별로 어떤 뒷 이야기가 있는지도 알려드릴테니 이야기를 알고 보면 경연을 조금 더 재미있게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참고로 응원하는 팀이 있다면 1일 1회 투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10월 31일까지 무료로 매일 투표할 수 있으니 응원하고 싶은 팀이 있다면 꼭 투표에 참여해 주세요.
1. 원밀리언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스우파2 라인업 팀은 원밀리언입니다. 리아킴이 이끌고 있는 원밀리언은 이번에 어린 참가자들 위주로 선택해서 출전했습니다. 하지만 나이가 어리다고 실력이 없는 것이 전혀 아니었으며, 특히 이번 참가자 중 하리무는 지난 번 스트릿걸스파이터에 출연한 화제의 인물이기도 합니다.
멤버 구성은 도희, 하리무, 레디, 에이미, 데미, 리아킴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스우파 2화에서는 레이디바운스와 크루 배틀을 진행했고, 아쉽게도 패배해 버렸습니다.
2. 베베
베베는 에스파의 디귿춤으로 유명한 바다가 리더로 이끌고 있는 크루입니다. 바다 외에는 유명하지 않은 안무가들이 포함되어 있어서, 사전 조사에서 다른 팀의 무시를 받기도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화까지 공개되자 바다의 존재감이 너무나도 압도적이라서 팀 자체를 무시할 수 없는 상황이 되어버렸습니다.
특히, 바다는 계급 배틀에서 잼 리퍼블릭의 커스틴과 3차 대전까지 진행하며 메인 댄서 자리를 당당하게 차지했습니다. 영상을 보셨다면 느끼셨겠지만, 왜 MZ 세대에서 현재 최고의 안무가로 꼽히는지 알 수 있을 정도의 실력이었습니다. 아직 못보셨다면 커스틴과의 배틀은 꼭 보시기 바랍니다.
바다 프로필 및 TMI는 지난 번에 정리해 둔 글이 있어서 같이 공유드릴게요. 댄서들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궁금한 분들은 아래 글을 재밌게 보실 수 있을 겁니다.
3. 딥앤댑
딥앤댑은 미나명이 리더입니다. 이번에 참가한 스우파2 라인업 중 가장 트렌디한 크루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특히 리더 미나명은 원밀리언 소속이었는데요. 원밀리언에서 리아킴과 둘도 없는 사이였지만, 어느 순간 불화가 발생하여 독립하게 됩니다. 독립 이후로도 미나명과 리아킴은 오해가 풀리지 않았고, 2화 초반부에 댄스 배틀을 하며 약간의 몸싸움을 벌이기도 했습니다.
댄스 배틀 후에 스테이지 아래에서는 둘 다 눈물을 흘리며 지난 날을 회상하면서 아쉬워하는 모습이 안타까웠습니다. 프로그램이 진행되면서 둘 간의 사이가 회복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갈등의 원인은 월급 문제였습니다.
4. 잼 리퍼블릭
잼 리퍼블릭은 세계적으로 이미 유명한 댄스 크루입니다. 커스틴을 주축으로 저스틴 비버, 리한나, 씨에라 등 여러 가수들과 이미 작업한 경험이 있습니다. 퍼포먼스는 세계 정상 급이며, 댄서들의 댄서로 불릴 정도로 엄청난 동작들을 이미 1, 2화에서 많이 선보여 주었습니다.
특히, 리더 커스틴은 베베의 수장인 바다와 댄스 배틀을 3차까지 이어가면서 절대 지지않는다는 포부를 내비쳤으나 곡 이해도 면에서 약간 점수를 못 받아서 메인 댄서에는 발탁되지 못했습니다. 이에 대해 심사위원이었던 모니카는 아마 외국곡이었으면 바다가 졌을 거라는 평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또한, 1화에서는 맑눈광 오드리라는 새로운 캐릭터가 떠올랐습니다. 스우파2 오드리는 귀여운 외모와 달리 댄스 배틀이 시작되자 엄청난 댄스를 보여주면서 자신을 약자로 지목한 상대들을 모두 이겨버리는 실력을 뽐냈습니다. 아직 못 보셨다면 한번쯤 꼭 보시기 바랍니다.
5. 레이디바운스
레디이바운스는 안타깝게도 이번 참가 팀 중에서 가장 약체로 꼽히는 팀입니다. 모든 팀들이 레이디바운스를 딱히 경계대상으로 삼고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레이디바운스는 경력 15년차로 뭉친 저력이 있는 팀으로 댄서들 사이에서는 이미 유명한 팀입니다. 이번 스우파2를 계기로 실력을 맘껏 뽐내 유명세를 떨쳐주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스우파2 2화에서 레이디바운스 카프리의 안무는 최종 선택을 받았지만, 메인 댄서는 츠바킬에게 넘어가면서 아쉬운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사실 츠바킬의 레나가 너무 잘해서 어쩔 수 없는 결과였습니다.
6. 마네퀸
마네퀸은 정말 엄청난 사람들이 모여있습니다. 댄스 배틀 머신들이 모여있고, 특히 왁씨, 윤지가 전투에 최적화된 인물들입니다. 스우파2 1화부터 엄청난 전투 욕구를 보여줬으며, 특히 왁씨와 커스틴은 1화에 이어서 2화까지 전투를 이어가며 결국 1:1 구도를 만들어 냈습니다.
그런데 이 과정에서 조금 신기했던 건 외국 댄서들은 지든, 이기든 항상 먼저 와서 인사를 건네주는 장면이 너무 인상깊었습니다. 진짜 스우파2를 경쟁과 함께 즐기려고 나온 모습이 좋아 보였습니다.
다시 돌아가서 마네퀸에 대해 조금 더 이야기하자면 쎄라도 2화에서 엄청난 댄스 실력을 선보였습니다. 특히 힐을 신고 한 다리를 든 상태로 댄스 내내 버티는 걸 보면서 보통 실력이 아니라는 걸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레드릭은 라트리스와 메인 댄서 오디션에서 엄청난 화력을 보여주었고, 여자들 사이에서도 섹시함을 뽐내는 존재로 자리매김 했습니다.
7. 츠바킬
츠바킬은 일본팀으로 엄청난 귀여움을 앞세운 저돌적인 팀입니다. 앞서 소개한 레나는 카프리와의 대결에서 메인 댄서 자리를 빼앗아 올 정도로 뛰어난 실력을 보여줬습니다. 처음 들어보는 분도 계시겠지만 츠바킬은 이미 글로벌 단위로 이름이 알려진 댄스팀입니다.
일본에서는 당연히 적수가 없고, 외국의 유명한 댄서들도 모두 알 정도의 팀입니다. 스우파2 라인업 중 기대가 되는 팀입니다.
8. 울플러
울플러도 정말 대단한 팀입니다. 한명 한명이 모두 개성이 뛰어나고, 특히 해치왱을 처음 봤을 때 너무 충격적이었습니다. 목이 너무 길더라구요. 배틀에 최적화된 팀으로 마네퀸과 비슷한 느낌이지만, 실력이 조금 더 뛰어나다는 평이 있습니다. 특히, 베이비슬릭에게는 아무도 도전하지 못할 정도의 위압감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여담으로 베이비슬릭에게 원밀리언의 에이미가 도전장을 내밀었는데 처참한 결과를 가져오고야 말았습니다. 그럼에도 스우파2 저지 모니카는 에이미의 뛰어난 용기에 박수를 보내주기도 했습니다. 댄스를 잘 모르는 제가 봐도 급의 차이가 느껴지는 배틀이었습니다.
아마 스우파2 라인업 중 가장 강력한 팀이 아닐까 합니다. 외모도... 실력도... 너무 강합니다.
댓글